처음 스마트스토어 운영중인데 반품처리 어케 하나요 알아서 진행되는건가요 제가 해야될건 뭔가요3일째계속 일람이와서요ㅠ
처음 스마트스토어 운영중인데 반품처리 어케 하나요 알아서 진행되는건가요 제가 해야될건 뭔가요3일째계속 일람이와서요ㅠ
알아서 진행되는건가요 제가 해야될건 뭔가요3일째계속 일람이와서요ㅠ
1. 우선 스마트스토어센터(어드민) "판매관리 > 반품관리" 메뉴로 갑니다.
반품사유와 수거정보(자동수거요청), 반품비용, 반품비용 결제 등의 정보를 확인합니다.
3. 자동수거요청이 되어 있으면 판매자는 할 일이 없습니다.
며칠뒤 네이버페이 지정택배사에서 구매자의 집으로 가서 물건을 회수해 판매자가에게 가져다 줍니다.
물건에 이상이 없고, 반품비용이 정산(결제, 차감후환불)이 된게 확인되면 반품완료 처리를 하면 종료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