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년반 만난 남자친구에게 이별통보를 받았어요.고2구요 이별이유는 자기가 지금 누구 옆에 있어주고 연애를 할 수 있는 상태가 아닌것같다고 하면서도 자신도 혼란스러워했어요 자기마음을 잘 모르겠다했어요제가 처음 잡았을때는 그친구가 제가 연락이 안오면 뭐하고있냐 밥은 먹었냐 연락이 왔었고 저도 답장을하고 제가 다시 만나면 안되냐 다시한번 물으니 자신의 마음이 너무 혼란스럽다고 아직 너무 많이 좋아하는데 잘 모르겠다는 식으로 얘기를 했고 저는 자겠다는 말을 끝으로 잠들었고요다음날 일어나서 보니 연락 그만하는게 좋을 것 같다는 말과 함께 제가 헤어지고 다음날에 연락을 하던때에 스무살때 연락을 하면 받아줄거냐고 물어봤는데 그때는 대답을 잘 안해줬는데 자신이 스무살까지는 절대 여자친구 사귀지않고 여자 팔로닝 팔로워도 걸고 받지않을테니 스무살에도 자신이 생각나면 연락해달라고했어요 그이후에 제가 한 번 더 잡았지만 답은 오지않았구요 그러다 제 카톡은 차단당했지만 인스타와 번호는 그대로 냅뒀어요 인스타 하이라이트에는 자신의 친구들과 찍은사진 세장과 함께 마지막장에 저와 데이트첫날봤던 영화표를 지우지않고 올려놨더라구요제 커플 하이라이트는 없어졌었고요 저 영화표는 지웠다 올렸다 하고있어요, 카톡은 계속 차단상태고요사귈때 남자친구 가족분들 부모님과 함께 밥도 자주 먹었었고 , 남자친구 동생들과도 자주연락하며 남자친구는 제가 첫연애라 모든게 처음이었고 정말 신중하면서 따뜻한 사람이었어요 집도 항상 데랴다주고 데이트 비용도 자주 내줬고요 이런사람을 만날수있을까 싶을정도로 너무 좋고 없는 이 시간들이 가슴을 찌르듯 고통스럽기만해요남자분들 대답해주세요.. 재결합 할 수 있을까요?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연락은 계속 보내는게 좋은건가요 안하는게 좋은건가요?
안녕하세요. 글을 보니 정말 많이 힘드실 것 같아요.
오래 만나온 만큼 마음이 복잡하고 아프실 수밖에 없겠지요.
남자친구분은 지금 본인도 감정이 정리가 안 된 상태라 “좋아하지만 혼란스럽다”, “연락하지 말자” 같은 말을 한 것 같아요. 이런 상황에서 계속 붙잡거나 연락을 보내면 오히려 더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재결합은 미래에 어떻게 될지 아무도 장담할 수 없어요. 다만 지금은 서로에게 시간이 필요한 시기라고 생각하고, 질문자님은 본인 생활과 공부에 집중하는 게 가장 좋아요. 그러다 시간이 지나면 서로가 성숙해지고, 인연이라면 다시 이어질 수도 있고, 아니면 더 좋은 사람을 만날 수도 있습니다.
지금은 너무 힘들겠지만, 조금씩 스스로를 돌보면서 마음을 회복하시길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