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간 망함 이번에 고1이고 중간을 너무 망쳤어요ㅜㅜ대부분 2가 뜰 것 같고...너무 슬퍼요첫
이번에 고1이고 중간을 너무 망쳤어요ㅜㅜ대부분 2가 뜰 것 같고...너무 슬퍼요첫 시험이라고 많이 준비하고 엄청 열심히 해ㅛ는데 마킹 실수도 엄청 하고 해서..변명이라 하면너무 긴장하고 알러지 때문에 집중을 제대로 못 했어오.. ㅣ중2 때 첫 시험 때도 이랬는데 발전이 없는 것 같아서 짜증나네요.앞으로 더더 노력하면 인서울 가능할까요...원래 공부를 못 하던 편은 아니고 중딩 때는 백분율 7퍼 정도였어요5등급제라서 2,3 등급 하나라도 있으면 인서울 못 ㅏㄴ다고 하던대 진짠가요ㅜㅜ
5등급제에서 1, 2, 3 등급 하나하나가 크기 때문에, 3등급이 여러 과목이면 전체 평균을 끌어내림
2등급을 지키고, 1~2과목이라도 1등급 확보하면 가능성은 있어요
그리고 선택 과목 전략으로 고교학점제 하에서 심화·진로 선택 과목 선택이 굉장히 중요해요.
어려운 과목을 선택하고 성적이 낮더라도 도전한 점을 평가하는 대학도 꽤 있어요(특히 학종 전형)
또한 학생부 종합전형을 대비하여 내신이 약간 아쉬워도 전공 관련 활동, 탐구 보고서, 발표, 수상, 독서 등으로 보완하고, 고1부터 기록이 쌓이므로 지금이 시작이다 라는 생각으로 최선을 다해봐요.
2등급이라 하더라도 중간/기말 점수 분석해서 '구간의 상위를 유지' 하자라는 생각으로
예를 들어 2등급이라도 상위 20%에서 11~13%대에 있다면 상위권 대학에 도전해 볼만해요.
지금 정도의 성적(대부분 2등급)이라면 서울권 대학(중상위권: 건국대, 동국대, 숙명여대, 홍익대, 숭실대, 세종대 등)을 노려봐요.
전략에 따라 진학의 가능성이 있으니, 특히 학종 전형 활용 시 앞으로의 내신 상승 여지, 전공적합성 활동, 선택 과목 전략, 학생부 관리에 노력해서 좋은 입시결과가 되도록 해요.
첫 시험으로 너무 실망하지 말고 남은 시험에는 파이팅!! 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