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라는 나라로 워홀을 가려고 계획을 짜고 있는데 이왕 가는거 커피 관련해서 배워서 가고 싶은데 국제 바리스타 자격증에서 호주에서도 인정이 되는게어떤 건가요? 잘 몰라서 걱정이 되네요 ㅠ
안녕하세요! 호주 워킹홀리데이(Woofing)를 계획 중이시군요. 커피 관련 경험을 쌓고 싶으시다면, 호주에서 인정받는 바리스타 자격증을 취득하는 것이 좋은 선택입니다. 아래에 호주에서 인정받는 바리스타 자격증에 대해 정리해드리겠습니다.
국가 공인 바리스타 과정 (Nationally Recognised Barista Courses)
주요 자격증: SITHFAB025 ‘Prepare and Serve Espresso Coffee’ 및 SITXFSA005 ‘Use Hygienic Practices for Food Safety’
호주 전역에서 인정받는 자격증으로, 취업 시 유리합니다.
실습 중심의 교육을 통해 커피 머신 사용, 우유 스티밍, 에스프레소 추출 등 실제 업무에 필요한 기술을 배웁니다.
일부 과정은 1~2일 내에 완료 가능하며, 수료 후 당일에 자격증을 받을 수 있습니다.
Australian Barista School
BROWNS English Language School()
SCA (Specialty Coffee Association) 국제 자격증
Barista Skills, Brewing, Roasting, Sensory Skills 등 다양한 모듈로 구성된 Coffee Skills Program
각 모듈은 입문, 중급, 고급 수준으로 나뉘며, 총 100포인트를 취득하면 SCA Coffee Skills Diploma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자격증으로, 해외 취업 시 경쟁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여 심화된 커피 지식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정보: SCA Coffee Skills Program
국가 공인 바리스타 과정은 호주 내 취업 시 필수적인 자격증으로, 실무 중심의 교육을 통해 빠르게 취득할 수 있습니다.
SCA 국제 자격증은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자격증으로, 심화된 커피 지식을 습득하고자 하는 분께 적합합니다.
호주에서 커피 관련 일을 하실 계획이라면, 두 가지 자격증을 모두 취득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국가 공인 바리스타 과정을 통해 기본기를 다지고, SCA 자격증을 통해 전문성을 높이시면 좋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