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2028 대입에서 자율활동시간이 대입에 영향을 미치나요? 학교에서 수학여행을 가는데 가기 싫어서 빠지려고 했는데 빠지면 자율활동시간이 남들보다

학교에서 수학여행을 가는데 가기 싫어서 빠지려고 했는데 빠지면 자율활동시간이 남들보다 20시간정도 빠진다는데자율활동시간이 대입에 안좋은 영향을 미칠까요?
자율활동 시간은 2028학년도 대입에서도 학생부종합전형에서 중요한 요소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학생부에는 학생의 장점과 관심사가 긍정적으로 드러나도록 작성되어야 하며, 자율활동 영역을 통해 진로 연관성이나 역량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
대학은 동아리활동뿐만 아니라 자율활동을 통해서도 학생의 관심 분야와 흥미, 그리고 전공과 관련한 역량을 파악하고자 합니다. 활동을 통해 학업 역량, 주도적 태도, 문제해결력, 도전정신 등을 드러낸다면 긍정적인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 또한, 자율활동 시간을 통해 진로 분야에 대한 관심도를 보여줄 수 있는 활동에 집중하고, 이런 내용이 잘 기록된다면 자기주도적 학습능력, 진로 역량, 공동체 역량 등에서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
단순히 시간의 많고 적음보다는 그 활동을 통해 어떤 경험을 하고 어떤 역할을 수행했는지, 그리고 그 활동이 학생의 성장과 역량 발달에 어떻게 기여했는지가 더 중요하게 평가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20시간이라는 시간 부족보다, 학교생활의 다른 자율활동이나 창의적 체험활동 등에서 학생의 주도성과 관심사를 충분히 보여줄 수 있다면 크게 염려하지 않으셔도 괜찮을 것입니다. 핵심은 양적인 채움이 아니라 활동의 질적인 면과 그 속에서 본인이 배우고 성장한 부분을 구체적으로 기록하고 어필하는 데 있습니다.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