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가 암기과목이라는 친구....뭐지요?? 아니ㅉ 수학 좀 잘한다고 은근 자랑질하면서ㅋㅋ 3등급도 아슬아슬한 주제에 저보다
아니ㅉ 수학 좀 잘한다고 은근 자랑질하면서ㅋㅋ 3등급도 아슬아슬한 주제에 저보다 잘한다고 난리네요 제가 이번에 국어 중간고사 1문제차이로 2등급떴거든요??? 그래도 인원수 적으니까 10등안이긴하거든요솔직히 수학 공부 많이 안 해서 누가 더 잘나오든말든 알빠긴한데 너무 깝치길래니보다 내가 국어는 더 잘한다 너랑 나랑 사이에 한 100명있다닌 열심히 해도 나 못따라옴ㅋ 모의고사도 한 4등급은 뜨니??이랬더니 애가 "국어는 암기과목이고!!!!!수학은 이해해야 해서 어렵잖아!!!!!!!!!" 이러는겁니다 와 내가 제일 싫어하는사람이 국어는 암기과목이라하는놈인데대체 왜 국어가 암기과목이라 생각하는거죠? 그럼 열심히 했을 때 성적 잘 나와야지.제가 마지막으로 "닌 암기과목을 나보다 두배나 더 했으면서 108등을했니???" 이랬더니 다음부터 국어가 암기과목이 아닌 이유를 말해보래요;;; 꺼지라고 하고있긴한데국어가 암기과목이라 생각하는 사람???오케이 국어 공부를 해 본적이 없는 거에요
학교마다 시험 스타일이 다르겠지만, 일반적으로 시험에 나올 지문을 선 제시한 뒤 해당 지문을 분석해서 제공하고, 해당 내용을 그대로 시험에 출제하는 방식을 사용합니다.
이미 분석이 완료된 지문을 시험에 사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독해력과 정보처리 능력을 물을 수 없고, 변별력을 가르기 위해서 아주 세세한 부분의 정보나 선 제시된 상징이나 의미를 물을 수 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문제의 스타일이 선 제시된 내용을 누가 더 잘 암기했냐를 묻는 형태로 출제됩니다.
당연히 모의고사나, 지문이 선 제시되지 않고 해당 시험에서 독해해 나가야 하는 시험이라면 해당 국어 시험을 암기 과목이라고 부를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