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 작업물 캐나다 고1 유학생입니다. 제가 근본없이 Java랑 C언어를 배우지 않았기 때문에
캐나다 고1 유학생입니다. 제가 근본없이 Java랑 C언어를 배우지 않았기 때문에 집에서 3달동안 학교 시험공부 제외하고 Java만 진짜 빡세게 공부한뒤 2주동안 방에 처박혀 만든 포트폴리옵니다. 제가 어릴때부터 파이썬, Turbowarp, 로블록스 스튜디오만 파와가지고 기본 베이스는 있어서 만들수 있었던것 같아요. 알고리즘 제가 하나하나 다 만들었고요, 튜토리얼은 제가 성질이 급해서 원래 보는 스타일도 아니라서 (애초에 튜토리얼 자체가 없습니ㄷ) 제가 토론토 대학교 컴공과 합격한다면 거기서 살아남을수는 있겠죠..? 제가 코딩쪽은 진짜 이해가 빠르고 한개를 배우면 막 엄청 많이씩 알아가고 응용하고 인터넷에 계속 찾아보고 창의성도 좋고 궁금한것도 엄청 많아가지고 딴거는 못해도 이거는 진짜 남들한태 지고싶진 않아요. 제 모토가 와꾸는 빻아도 코딩실력은 빻지 않았다여서..**참고로 이미지는 제꺼가 아니고 스크래치의 Paper MInecraft의 이미지 이용했습니다!!****Eclipse로 Jframe 이용해서 만들었습니다!!**기능들 진짜 많이 추가했었는데 기본 기능들만 설명드리겠습니다. 움직임A / D 키로 양 옆으로 이동팔은 좌우로 회전W / Space 키로 점프플레이어가 움직이는 게 아니라 맵이 움직임플레이어의 머리는 마우스 방향을 바라봄점프 키를 누르면 플레이어 머리가 타일에 닿으면 점프 속도가 초기화되어 오류 방지플레이어가 공중에 있을 때 속도가 증가하면서 떨어짐인벤토리 기능인벤토리를 열지 않았을 때 하단 9개 슬롯에서 아이템을 클릭하면 해당 아이템을 손에 쥐어짐손에 쥔 아이템을 사용 (타일일 경우 설치, 도구일 경우 파괴)인벤토리 윈도우의 오른쪽 상단 4칸에서 아이템을 제작 가능인벤토리 리스트는 items.json에 저장되어 게임 종료 후에도 다시 불러올 수 있음ConcurrentHashMap을 사용해 인벤토리 리스트 관리여러 데이터를 하나의 항목에 저장 가능 (아이템 이름, 슬롯, 개수 등)아이템을 이동하고, 같은 아이템끼리 합칠 수 있음비어있는 슬롯에 아이템을 배치블럭 설치 / 파괴 기능마우스 오른쪽 길게 클릭으로 블럭 설치마우스 왼쪽 한 번 클릭으로 블럭 파괴타일마다 파괴되는데 걸리는 시간이 정해짐도구의 등급에 따라 아이템 드롭 여부가 달라짐맵 로딩 기능매우 큰 맵을 플레이어 화면 위치에 따라 제한된 청크만 로드하여 성능 개선사라진 청크에 다시 돌아가면 파괴된 타일과 설치된 타일은 그대로 유지광물광물 종류: Coal, Iron, Diamond광물은 군집 형태로 분포Coal은 군집이 가장 크고, Iron은 두 번째, Diamond는 세 번째로 적음Iron을 캐면 블록-아이템 형태로 드롭되어 설치 가능광물 분포는 마인크래프트와 동일화로화로 아이템: 구워지는 아이템, 연료, 결과물결과물을 만들기 위한 아이템과 연료가 있어야 작동결과물이 만들어지기 전 화살표가 채워져야 아이템이 사라지면서 결과물이 생성됨화로에 아이템과 연료를 동시에 관리하기 위해 코드 복잡도 높음Crafting System나만의 Crafting 알고리즘리스트 방식을 사용해 아이템 조합을 처리복잡한 조합법을 처리하기 위해 텍스트 형태로 조합법과 결과물을 지정맵 성능 최적화필요 없는 타일을 불러오지 않아서 성능이 개선됨플레이어가 파괴한 타일은 그대로 유지되고, 설치된 타일도 그대로 유지됨
동영상을 다 보았는데요.
1인 작품의 마인크래프트 스타일의 게임을 스스로 짰다고 한다면, 컴공과 가서도 뒤쳐지는 일은 많지 않을겁니다.
물론 컴공과가 코딩 능력만 필요한 것은 아니지만요.
포트폴리오는 방향을 바꾸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아무래도 이미 기존에 있는 스타일의 게임을 만들면, 조금 아는 사람들이라면, 오픈 소스 베이스인지 궁금해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래에 적혀 있는 내용 중 포트폴리오로 생각하신다면,
1) 성능 면에서의 차별점 (현재는 불필요한 타일을 불러오지 않는다 정도)
2) 로직면에서의 알고리즘 적용 (신규 알고리즘이나 자료구조를 어떻게 만들었나)
이런정도로 본인의 작품에 적용된 특장점을 기술하는 것이 도움이 될 듯 합니다.
아직, 고1이시니까, 방과후나 방학 등을 이용해서 새로운 것을 만들어보세요.
첫 작품이 2주가 걸렸다고 했는데, 다음 작품은 방향을 잡고 적어도 10주 이상을 목표로 삼고 해보세요.
포트폴리오를 딸랑 하나 내는 것보다는 여러개가 나을겁니다. 그것이 더 어필이 될거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