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대 건축공학과 꼭 가고 싶습니다.. 안녕하세요. 고1 학생입니다. 저는 남들보다 공부를 늦게 시작했습니다. 중3 2학기때
안녕하세요. 고1 학생입니다. 저는 남들보다 공부를 늦게 시작했습니다. 중3 2학기때 알파벳을 배우고 나누기를 곱하기를 배웠습다. 엄청난 노력 결과 보통 20점 맞던 쟤가 중3 2학기 기말고사때 올 100점으로 졸업했습니다. 하지만 고등학교를 와보니 정말 힘들더라구요.. 사람들은 고1 1학기인데 뭐 어떠냐 하는데 내신 점수를 5등급제인데 4등급 위로 아무것도 없습니다.. 하루에 5시간 잠 자는거 빼고는 정말 다 공부하는데 이유를 모르겠어요. 전 경희대 건축공학과를 목표하고 있습니다.. 무족건 내신으로 가고 싶은데 1학기를 아예 망쳐서 엄두가 안 납니다.. 공부방법이 잘못된건지.. 쟤가 머리가 안 좋은 건지 잘 모르겠지만. 정말 경희대 건축공학과를 가고싶습니다.. 전문가 분들 내신으로 경희대 건축은 무리 일까요? 거짓 없는 솔직한 답변 부탁드립니다.
1) 5시간 자는거 그만두십시오. 그거 정말 비효율적입니다. 적어도 8시간은 푹 자야 뇌가 돕니다. 3개월 공부하고 치울거 아니면 자는 것도 공부입니다. 그렇게 혹사시키면 무조건 몸에 이상오고, 공부시간 더 줄어듭니다. 주말에도 하루정도는 밖에서 공도 차고 맛있는것도 먹고 쉬어야 합니다.
2) 내신 버리지 마세요. 될지 안될지는 3학년 때 윤곽이 나옵니다. 뭐 미리 정시 준비한다고 뻗대는 애들 많죠. 저도 사립고 출신이라 내신 갈라먹기가 심해서 정시 파이터 많았는데 미끄러진 애들 한트럭입니다. 특히 수시 80퍼 뽑는 기형적인 입시제도의 한국에서는 무조건 내신 공부를 열심히 하세요. 포기하기에는 이르기도 하고, 애초에 내신 버린 애들중에 정시 잘치는 애들 없습니다.
3) 꾸준히 공부하세요. 몇개월 뭐 공부 14시간 하기 같은거, 열심히 하는건 개나소나 다 합니다. 근데 꾸준히 하는 인간은 정말 드뭅니다. 꾸준히 공부하세요. 그게 느려보여도 그게 가장 빠른 길입니다. 아마 사교육도 받는거 같은데 내신낮으면 정시 기웃하지 말고 내신부터 잘 받도록 노력해보세요. 평가원문제는 내신보다 훨씬 어렵거든요. 내신공부 열심히 하면서 기초를 튼튼히해야 합니다. 그리고 남는시간있으면 기출문제 마더텅 까만책 풀면서 공부하고, 3학년부터는 기출오답 공부하고 인강이랑 사설 모의풀면서 준비하면 될 거 같네요.
4) 저는 사교육도 못 받았었고, 내신 망해서 정시하다 미끄러 졌었던 정시 파이터라 내신 잘 보는법은 잘 모르겠습니다. 그런데 주변 친구들 보면 주변 학원다니면서 학교 내신 족보 같은거도 공부 하더라고요. 만약 사교육 안 받으시면 인터넷어 학교 과목별 족보같은거 찾아서 풀어보시면 도움 될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