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폰에 자꾸 서비스 없음이라고 떠요 중고로 샀고 아이폰이에여한 1년 정도 됐는데 계속 서비스 없음이라고 떠요
중고로 샀고 아이폰이에여한 1년 정도 됐는데 계속 서비스 없음이라고 떠요 폰 껐다켜도 똑같아요 어카져
아이폰에 '서비스 없음'이라고 표시되어 불편함을 겪고 계시는군요. 중고로 구매하신 지 1년 정도 되셨는데 계속 같은 문제가 발생하고, 껐다 켜도 해결되지 않는 상황이시라 많이 답답하실 것 같습니다.
이런 경우 몇 가지 시도해 볼 수 있는 방법들이 있습니다.
먼저, 비행기 모드를 켰다가 30초 정도 후에 다시 꺼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설정에서 비행기 모드를 켰다가 끄면 네트워크 연결이 새로고침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유심 카드를 점검해 볼 수 있습니다. 유심 트레이를 꺼내서 유심 카드를 분리한 후, 먼지가 있다면 부드러운 천으로 닦아내고 다시 정확하게 삽입해 보세요. 유심 카드가 제대로 삽입되지 않았거나, 크기가 미세하게 맞지 않아 접촉 불량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만약 유심 카드 문제나 간단한 네트워크 재설정으로 해결되지 않는다면, 아이폰의 네트워크 설정을 재설정해 보는 방법도 있습니다. 설정 앱에서 일반 메뉴로 이동하신 후, 재설정 또는 전송 또는 iPhone 재설정 메뉴에서 '네트워크 설정 재설정'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이 과정은 저장된 Wi-Fi 비밀번호 등을 삭제하지만, 네트워크 관련 오류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방법들을 시도해 보신 후에도 문제가 지속된다면, 유심 카드 자체의 손상이거나 아이폰 내부의 통신 관련 부품 문제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이럴 때는 사용하시는 통신사에 문의하여 유심 카드 상태를 확인하거나, 애플 서비스 센터 또는 전문 수리점을 방문하여 점검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